회원약관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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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이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함)은 웰스피부과(이하 "본원"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목적 등 ① 본 약관은 본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본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원에서 정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다음 >"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 이외의 회원과 본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과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이트"라 함은 본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본원의 홈페이지 및 본원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회원(이용자)"이라 함은 본원의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원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일반 회원가입’으로 가입한 회원)
④ "ID"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제공받기 위하여 본원의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Login 명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하는 암호문자를 말합니다.
⑥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연락처, 연락처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회원가입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 후 절차에 따라 "다음 >" 단추를 눌러 등록합니다.
② 본원은 제1항과 같이 회원 등록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 자격을 유지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본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이 외에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본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신청자가 신청 절차를 완료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본원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온라인 상담신청 서비스
2. 온라인 예약 서비스
3. 임상자료 상세 열람 서비스
4. 마이페이지 서비스
② 본원은 서비스 변경 시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본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본원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본원은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본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본원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회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본원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본원은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본원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본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본원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본원이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원에 등록한 연락처,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본원이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이상 본원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본원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본원이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 본원의 의무 ① 본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본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본원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본원이 관계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해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했을 경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본원에 통보하고 본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개인정보를 제외한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본원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본원의 직원이나 본원 인터넷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본원은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원이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본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본원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본원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본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약관의 개정 ① 본원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본원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최소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본원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④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제6조 제1항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재판관할 본원과 회원간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2장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00월 00일을 시작으로 새로운 약관이 나오기 전까지 사용한다.

웰스피부과(이하 “본원”이라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보호 관련 주요 법률인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www.wellsclinic.co.kr)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항을 홈페이지(www.wellsclinic.co.kr)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본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본원의 인터넷 서비스인 온라인 사이트(이하 “홈페이지”라 함) 회원가입 시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이용자가 본원의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메일수신여부 등과 같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홈페이지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기타 본인 확인기관에서 제공하는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등의 추가적인 본인확인 정보
- 선택항목: 메일수신여부, SMS수신여부
-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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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회원의 탈퇴 신청 처리 시, 관리자에 의한 회원자격 박탈 시 ID를 제외한 가입정보 일체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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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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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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